홍보센터

고객에게 행복과 함께 귀뚜라미의 생생하고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는 홍보센터입니다.

  • Home
  • >
  • 홍보센터
귀뚜라미, 2021년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 선정
귀뚜라미보일러 2021.11.30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대상 21개 산업군 111개 기업 중 38개 기업 우수기업으로 선정

귀뚜라미, 온열매트 부문에서 최고점인 76.9점 기록, 유일하게 우수등급 획득

기존 온수매트의 한계를 극복한 카본매트로 국내 온열매트 시장 세대교체 주도

업계 최초 챗봇 기반 카카오톡 AS 서비스 접수 채널 개설 등 소비자 권익신장 앞장

 

(주)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1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온열매트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30일(화) 밝혔다.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KCPI,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는 각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산업 카테고리별로 평균점수 이상을 획득한 기업에게 우수등급 부여하고, 금융, 통신, 자동차, 가전으로 나눠 ‘KCPI 우수기업’을 선정, 발표한다.

 

조사는 지난 9월부터 10월 중순까지 최근 2년 내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만 20세 이상 60세 이하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소비자 온라인 패널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올해는 21개 산업군 111개 기업 중 총 38개 기업이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온열매트 부문에서는 귀뚜라미가 유일하게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귀뚜라미는 ‘소비자보호 체감영역(70%)’과 ‘소비자보호 실태영역(30%)’ 조사에서 모두 온열매트 부문 최고점을 기록했으며, 종합점수 76.9점으로 ‘2021년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귀뚜라미는 지난 2011년 국내 온열매트 시장에 진출한 이후 지난 10년간 프리미엄 온열매트 시장을 선도해왔다.

 

특히, 지난해 보일러 업계 최초로 신개념 난방매트인 카본매트를 출시한 데 이어, 카본열선과 편의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2년형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을 지난 9월에 신규 출시하며 국내 온열매트 시장의 세대교체에 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귀뚜라미가 올해 선보인 신제품 ‘귀뚜라미 2022년형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강철보다 5배 강한 아마미드 첨단섬유로 제작한 특수 카본열선을 적용해 단선과 화재 우려가 없고, 인체에 이로운 원적외선 복사열을 방출해 건강하고 따뜻한 숙면환경을 조성해 준다.

 

1세대 전기장판과 달리 전자파로부터 안전하면서도 물을 사용하는 2세대 온수매트의 걱정거리였던 누수, 세균, 물 보충 및 제거 등의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귀뚜라미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고객 안심 문자 서비스’와 ‘해피콜(Happy Call) 제도’를 시행하는 등 애프터서비스를 혁신해 왔다.

 

보일러 업계 최초로 챗봇(Chat-bot, 채팅로봇) 기반의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들이 더욱 신속하게 서비스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지난 2018년 개설한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는 플러스친구 수 28만 명을 돌파하는 등 보일러 업계에서 가장 많은 플러스친구 수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에 선정해 준 소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초우량 냉난방 전문기업을 넘어 글로벌 냉난방 종합 에너지 그룹으로 성장하는 귀뚜라미그룹

귀뚜라미그룹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