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고객에게 행복과 함께 귀뚜라미의 생생하고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는 홍보센터입니다.

  • Home
  • >
  • 홍보센터
귀뚜라미보일러, 브랜드 고객충성도 6년 연속 1위 선정
귀뚜라미보일러 2022.05.03


 

  

- 브랜드 신뢰, 애착, 재구매 등 총 5가지 모든 조사항목에서 업계 최고점

친환경보일러 고성능화와 대중화에 중점을 두고 제품군 확대해 국민보일러로 성장

 

(주)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전 세계 35개국에서 충성도 지수를 발표하고 있는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3일 함께 발표한 ‘2022년 브랜드 고객충성도(BCLI)’ 소비자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6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BCLI, Brand Customer Loyalty Index)는 고객의 감정적 로열티, 태도적 로열티, 전환 의도를 통해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구조화한 게 특징이다.

 

산업군별 1위 브랜드는 15세 이상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50%)와 일대일 전화조사(50%)를 통해 선정됐다. 지난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간 참여자 수는 25만 4,939명이며 조사 건수는 131만 5,420건에 달한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총 5가지 조사항목에서 모두 업계 최고점을 받고, 종합점수 24.96점(35점 만점)을 기록해 6년 연속으로 고객충성도 1위 국민보일러로 인정받았다.

 

귀뚜라미는 친환경보일러의 고성능화, 대중화, 다양화에 중점을 두고, 가스보일러의 열효율과 미세먼지 저감 성능은 높이고, 부피와 무게는 줄이면서 사용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한 신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여 왔다.

 

귀뚜라미 친환경보일러 대표제품인 ‘거꾸로 ECO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열효율을 높이기 위해 2개의 열교환기를 사용하는 기존 콘덴싱보일러와 달리 1차와 2차 열교환기를 하나로 합친 일체형 열교환기를 적용해 열효율 92% 이상을 실현하면서 제품의 부피는 기존 모델 대비 최대 24% 줄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질소산화물(NOx) 배출농도는 환경부 인증 기준인 20ppm보다 훨씬 낮은 8~12ppm 수준이다. 불꽃 조절 능력도 기존 모델보다 2배 이상 우수해 대용량 온수 공급뿐만 아니라 소량의 온수를 사용할 때도 온도 편차 없이 일정한 온도의 온수를 지속해서 공급해 준다.

 

이와 함께, 귀뚜라미보일러만의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로 구성된 2중 안전 시스템을 내장해 지진이나 보일러 내부 가스누출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국제사회의 환경오염 규제와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압박이 강해지고 있어 국내에서도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면서, “국내 가스보일러 시장은 올해도 ‘친환경’이 중심이며, 친환경보일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고객의 마음속 깊이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초우량 냉난방 전문기업을 넘어 글로벌 냉난방 종합 에너지 그룹으로 성장하는 귀뚜라미그룹

귀뚜라미그룹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