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뚜라미가 엄선한 유통업체 ‘온라인 공식 인증 판매점’ 지정, 인증 배너와 엠블럼 부여
- 보일러 업계 최초로 홈페이지에 ‘온라인 공식 판매점’ 확인 코너 마련해 소비자 보호
- 가정용보일러 온라인 판매 확대에 따라 소비자 피해 늘어. 설치비 과다청구, 부실시공 등
- 보일러 부실시공은 사용자 안전 위협, 반드시 검증되고 자격 갖춘 업체 통해 시공해야
귀뚜라미가 보일러 부실시공 근절과 안전한 온라인 구매를 위한 제도를 새롭게 도입한다.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온라인 공식 인증 판매점’ 제도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가정용보일러의 인터넷 판매 확대에 따라, 귀뚜라미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제품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엄선한 유통업체를 ‘온라인 공식 인증 판매점’으로 지정한다. 귀뚜라미 온라인 공식 인증 판매점에는 인증 배너와 엠블럼이 부여되며 정품 판매와 책임 시공을 보증한다.
온라인 마켓에서 귀뚜라미보일러 제품을 구매할 때는 제품 설명 페이지 상단에 ‘귀뚜라미 공식 인증 판매점’ 배너 이미지를 확인해 보면 된다.
특히, 귀뚜라미는 보일러 업계 최초로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 ‘귀뚜라미 온라인 공식 판매점’ 확인 코너를 마련하고, 소비자가 판매점 이름을 직접 검색하여 공식 인증 유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최근 온라인으로 가정용보일러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판매 업체의 횡포로 인한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고 있다.
△ 공식, 인증, 직영 등 문구 무단 사용으로 소비자 현혹, △ 저가를 앞세워 구매를 유도한 뒤 과도한 설치비용 청구, △ 부실시공으로 인한 하자 등 다양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일부 업체는 보일러 설치 기준을 위반하거나 시공 하자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는 등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보일러 제품 특성상 부실시공은 성능과 효율 차이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안전도 위협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검증되고 자격 갖춘 업체를 통해 시공해야 한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온라인 공식 인증 판매점 도입을 통해 일부 인터넷 유통업체의 부실 판매와 시공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 안전한 제품 구매에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라며,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공식 인증 판매점 이미지 도용 등 소비자 현혹 행위를 방지하고 고객 권익 보호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