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로 교체하면 10% 할인과 16만 원 보조금 추가 지원.
- 환경부 친환경 인증 모델인 ‘귀뚜라미 거꾸로 NEW 콘덴싱 보일러’ 보급 확대.
(주)귀뚜라미(대표 송경석 www.krb.co.kr)가 환경부, 서울시와 손잡고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보급 확대에 나선다.
귀뚜라미는 지난해 10월 서울시와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확대 보급 사업’ 업무 협약을 맺고 보일러 구입비 10% 할인과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해 왔다.
환경부와 서울시가 보조금 지원 사업을 확대함에 따라, 서울시민은 10% 할인과 더불어 16만원의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즉,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를 설치할 수 있다.
귀뚜라미는 환경부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최고급 모델인 ‘귀뚜라미 거꾸로 NEW 콘덴싱 보일러’를 일반보일러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서울시민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귀뚜라미 거꾸로 NEW 콘덴싱 보일러’는 저탕식 보일러와 콘덴싱 보일러의 장점은 계승하면서 작고 가볍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 내장형 온수탱크를 활용해 풍부한 난방수와 생활온수를 공급하는 저탕식 보일러와 △ 2개의 열교환기를 사용해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을 실현한 콘덴싱 보일러의 강점을 모두 취했다.
또한, 안정적인 표면 연소가 가능한 메탈화이버(금속섬유) 버너를 장착해 미세먼지 유발 물질로 지목된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최소화함으로써 저녹스 기준 1등급을 충족한다.
올해 서울시 보조금 지원규모는 20억 원이다. 일반보일러를 콘덴싱 보일러로 교체하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12월말까지 12,500대에 한해 선착순 지원한다.
단, 콘덴싱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 될 수 있어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해당 자치구나 귀뚜라미보일러 대리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수년째 반복되고 있는 극심한 미세먼지를 극복하기 위해 친환경 보일러 보급에 앞장서 왔다.”라면서, “가격부담 때문에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구매를 망설였던 서울시민들은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보일러를 교체하여 연료비를 절감하고 미세먼지도 줄일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