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고객에게 행복과 함께 귀뚜라미의 생생하고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는 홍보센터입니다.

  • Home
  • >
  • 홍보센터
귀뚜라미보일러, 20년 연속 ‘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 수상
귀뚜라미보일러 2020.12.09


 

 

친환경보일러 의무화 시대 맞아 친환경 인증 제품 늘려 소비자 선택권 강화

2015년부터 에너지소비효율과 미세먼지 저감효과 탁월한 친환경보일러 보급에 솔선


 

(주)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여성이 뽑은 좋은 기업’부문에 20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귀뚜라미는 기존 가정용보일러와 온열매트의 단점을 개선한 새로운 기술과 제품으로 여성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귀뚜라미는 올해 4월부로 친환경보일러 설치가 의무화된 상황에서도 소비자들이 각자의 주거환경이나 생활습관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 인증 콘덴싱보일러를 추가로 출시해 제품군을 확대하고, 일반보일러와 기름보일러까지 인증을 마쳤다.

 

특히, 올해 출시한 ‘거꾸로 NEW 콘덴싱 프리미엄 가스보일러’는 환경부로부터 에너지소비 절감과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인증 받은 것은 물론, 최신 정보통신기술과 온수증대기술 등 고급 옵션 사양을 더해 편의성까지 확보한 최고급형 모델이다.

 

온수공급능력을 기존 모델 대비 최대 34%까지 늘려 욕실이 2개인 주택에서도 온수를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제어 기술이 적용돼 모바일 장비를 이용한 원격제어와 AI 스피커를 이용한 음성인식 제어 모두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귀뚜라미는 기존 전기장판과 온수매트의 단점을 보완한 신개념 온열매트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수면환경을 제공해 나가고 있다.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은 소형 전기보일러에서 물을 데워 순환시키는 방식의 2세대 온수매트와 달리 0.9mm 두께의 특수 카본열선을 사용해 소음, 세균번식, 누수 등의 불편함이 없다. 또한, 전자기장환경인증(EMF)을 획득해 1세대 전기장판의 단점으로 지적된 유해 전자파 문제까지 해결했다.

 

또한,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은 직류(DC) 24V를 사용하는 특수 카본 열선을 적용해 화재 걱정이 없고 전기료 부담도 적다. 하루 8시간씩 한 달 동안 사용했을 때 월평균 전기료는 1,130원으로 온수매트(4,120원)의 1/4 수준이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올겨울을 날 수 있도록 친환경보일러와 온열매트 기술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거꾸로 NEW 콘덴싱 프리미엄’과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과 같이 기존 제품의 단점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신제품으로 여성 고객의 성원과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은 여성신문사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이 공동 후원하는 행사로, 모범적인 경영활동을 펼치며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형성과 소비자 권역보호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 발표한다. 조사결과는 전국 만 20세~49세 여성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패널 설문조사와 학계,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과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종합해 산출한다.


초우량 냉난방 전문기업을 넘어 글로벌 냉난방 종합 에너지 그룹으로 성장하는 귀뚜라미그룹

귀뚜라미그룹 홍보영상